날짜 :2020-08-14 22:31: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PDF
전북도, 호우피해 긴급 동물의료지원.. 최영일 도의원, 순창군 특별재난지역 ..
2020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기획팀 .. 지지율 역전에 `표정관리`하는 통합당..
전북도, 재해주택 지원을 위해 발 벗.. ‘내 친구! 전라북도 멸종위기’,.. ..
도의회 문건위, 긴급재난피해 원인 규..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민주당 ..
전북도, 나라꽃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 전북도, 군산항 위기 극복을 위한 간..
정부 재난지원금 24일 신청 마감 정세균 총리 ˝용담댐 하류지역 피해 ..
남원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국.. 황숙주 순창군수, 송 지사에 지원 요..
무주군의회, 수해피해 복구… 물 잠긴.. “수해 복구·방역 강화에 총력”
이용호 “2살 아기도 집주인… 미성년.. 남원 찾은 與 당권 주자들 ˝수일 내 ..
전북도의회 의원·직원, 폭우 피해현.. 전북도, 집중호우 피해 중소기업 경영..
미래통합당 정운천 의원 등 예결위원,.. 섬진강 6개 시·군, ˝피해복구 우선..
전북 출연기관 경영평가…2개 기관 최.. 전북도, 청년실직자 본격 지원
민관 수해복구 한뜻...피해복구 일손.. 황인홍군수, 수자원공사 항의방문.....
미래통합당 정운천 의원 등 예결위원,.. 전북도의회 교육위, 섬진강댐 피해지..
이원택 의원, ‘화장품법’ 개정안 대.. 이용호 의원 ˝외국인 부동산에 중과..
뉴스 > 사회일반

도내 전통시장, 추석 이벤트 ‘풍성’

군산공설시장 등 38개 시장서 특별할인 판매·문화행사 개최
염형섭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10일
전북지역 전통시장들이 추석명절을 맞아 특별 할인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유치에 적극 나섰다.
전북도는 군산공설시장 등 38개 전통시장에서 오는 15일까지 추석 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특별할인 판매하고,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울 문화행사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군산공설시장은 ‘에누리페스타 & 저잣거리 축제’를 열고 청정 농산물과 특산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1930년대 저잣거리를 재연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플리마켓과 중고마켓, 다문화장터, 청소년 재능기부장터 1930년대 모던보이, 모던걸, 보부상 등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시장 곳곳을 누비며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제공한다.
전주 모래내시장에서는 보부상 경매이벤트, 모아마켓, 주부 팔씨름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며, 전주중앙상가도 오는 12일까지 추석을 맞아 의류점포가 특별세일에 들어갔다.
부안상설시장, 전주서부시장, 전주신중앙시장 등에서도 구매금액별 물품교환을 해주는 고객감사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일부 시장에서는 노래자랑을 개최하고 제기차기, 윷놀이와 같은 명절 민속놀이도 펼쳐진다.
아울러 11일까지 전통시장 이용 고객에게는 장바구니를 증정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이용 불편을 덜기위해 전통시장 공용주차장을 무료개방하고 주변도로도 2시간 주차가 허용된다.
한편 전북도는 11일까지 부서별로 전 직원이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을 시장에서 구입하는 등 명절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국장은 “많은 분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시장별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며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염형섭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10일
- Copyrights ⓒe-전라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손흥민의 토트넘, 입스위치·레딩·버밍엄과 프리시즌 매치
장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북도의회 교육위, 섬진강댐 피해지역서 긴급 의정활동
전북카네기클럽, 수해복구 동참
한국 그린뉴딜 1번지 , 고창 부안 해상풍력단지
전북도의회 교육위, 섬진강댐 피해지역서 긴급 의정활동
도내 화재 인명피해 48% 주거공간서 발생
이원택 의원, ‘화장품법’ 개정안 대표발의...‘포장 용기 의무화’
수해 현장 달려간 與 ˝4대강 보 잘못˝…4차 추경 만지작
최영일 도의원, 섬진강댐 유역 홍수피해, 1인 시위 펼쳐
가볼만한 곳
생활/스포츠
손흥민(28)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새 시즌 준비를 위..
기획 | 특집
칼럼
실한 것을 실하게 보인다.이 말은 『초려경략‧권6』 「허실」에 나온다.허실은 ..
신문사소개 고충처리인제도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찾아오시는 길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1,787
오늘 방문자 수 : 32,827
총 방문자 수 : 36,276,824
· 상호: e-전라매일  · 사업자등록번호 : 787-88-00347  · 주소: 전주시 덕진구 도당산4길 8-13 (우아동3가 752-16)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홍성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성일  · mail: jlmi1400@hanmail.net  · Tel: 063-247-1406  · Fax : 063-247-1407
· 인터넷신문사업등록번호 : 전라북도,아00111  · 등록일 : 2016년 5월30일
  Copyright ⓒ e-전라매일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